상세내용

명칭
다리안관광지
주소
단양군 단양읍 소백산등산길12(천동리 380-16)
문의처
(043)423-1243
여행소개

다리안관광지

자연 속에서 찾은 쉼터 다리안관광지

단양시내에서 7.1km를 달려 천동동굴을 훌쩍 지나면 소백산에서 흘러 내려온 계곡을 중심으로 원두막, 야영장, 유스호스텔, 민박과 식당을 겸한 업소들이 모여 이루어진 다리안 관광지가 그 모습을 드러낸다. 다리안 관광지는 각종 편익시설들이 조성되어 있어 등산과 휴양 그리고 청소년들의 자연학습장으로 활용하기에 손색이 없는 곳으로 입구에서부터 세심한 정성이 엿보이는 아기자기한 풍경으로 방문객을 반긴다.

다리안관광지

너른 주차장을 지나 안쪽으로 들어서면 눈길이 머물고 발길이 닿는 곳마다 커다란 나무들이 가슴을 활짝 펼치고 있고, 매일 사람의 손길이 닿은 듯 깔끔하게 정리된 잔디가 시원스레 깔려 있어 마치 왕궁의 정원에 온듯한 착각이 든다.

다리안관광지

나무들이 토해내는 싱그러운 공기를 마시며 길을 오르다 보면 계곡을 끼고서 경치 좋은 곳마다 아늑하게 자리를 잡은 원두막들이 눈에 띈다. 여름 휴가철이 돌아오면 이곳은 더위를 피해 느긋한 휴식을 즐기려고 찾아 온 사람들로 더욱 북적인다.

다리안계곡

시원한 수박 한통 쩍 갈라놓고 원두막 아래서 먹는 그 맛에 한여름 무더위도 놀라 달아날 것 같다. 계곡의 청아한 물소리를 따라 올라가면 다리안 폭포로 가는 길이 이어진다. 폭포가 자리한 곳으로 들어오려면 구름다리를 건너야만 했다고 하여 다리안(橋內/ 다리 교,안 내)이라는 이름을 얻은 이 폭포는 옥빛 두루마기를 활짝 펼치고 꼿꼿하게 앉아 노래 한 가락을 쭉 뽑아내는 명창처럼 시원스러운 소리와 함께 투명한 초록빛 계류를 바위틈으로 흘려보내고 있다.

다리안계곡

높이는 4~5m밖에 되지 않는 크기이지만 시야를 빈틈없이 채우는 그 청정한 풍경은 역시 다리안계곡의 최대 절경답다.

다리안 관광지의 가장 큰 매력포인트를 꼽자면 바로 자연이라는 천혜의 조건에 인간의 솜씨를 가미하여 이룬 조화로운 아름다움일 것이다. 덕분에 사람들은 좀 더 오랜 시간을 자연의 곁에서 머물며 휴식할 수 있고, 새로운 활력을 얻어갈 수 있는 것이 아닐까?


이용안내

  • 입장료 : 일반(어른 1,000원, 청소년 800원, 어린이 500원) / 단체(어른 800원, 청소년 600원, 어린이 400원)
  • 이용시간 : 제한없음
  • 주차 : 당일(주차) - 승용 3,000원, 대형 6,000원 / 체류(주,야간) - 승용 6,000원, 대형 12,000원

부대시설

맨발산책로

다리안 관광지는 맨발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서 황토볼이 깔린 길을 걸으며 건강까지 꾹꾹 다질 수 있다. 황토에서 발산되는 원적외선이 세균제거 및 혈액순환을 도와준다고 한다.

다리안관광지

다리안관광지 입장료

어른(개인, 단체), 군인 청소년(개인, 단체), 어린이(개인, 단체)의 입장료
어른 군인, 청소년 어린이
개인 단체 개인 단체 개인 단체
1,000 800 800 600 500 400

다리안관광지 원두막 사용료

다리안관광지 원두막 사용료
구분 1일(입실부터 다음날 12시까지)
원두막 30,000
돔하우스(별자리체험관) 50,000

다리안관광지 야영장 사용료

다리안관광지 야영장 사용료
1일체류(입실부터 다음날 12시까지)
30,000

지도위치
교통안내

북단양IC에서 찾아가기

북단양TG 우회전(매포방면 : 532호지방도) → 송종국도로4거리 우회전(단양방면) → 한일사택3거리 우회전(단양방면 : 5호국도) → 하괴3거리 좌회전(단양방면 : 4호군도) → 성신후문3거리 우회전 (단양방면) → 별곡4거리 좌회전(영월방면 : 59호국도) → 고수대교 건너 3거리 우회전(다리안관광지방면) → 다리안관광지방면 약 7㎞ 직진 → 다리안관광지

단양IC에서 찾아가기

단양TG 우회전(단양방면 : 5호국도) → 장림4거리 직진(단양방면) → 북하3거리 직진(단양방면) → 상진대교 건너 우회전(단양시내) → 별곡4거리 우회전(영월방면 : 59호국도) → 고수대교 건너 3거리 우회전(다리안관광지방면) → 다리안관광지방면 약 7㎞ 직진 → 다리안관광지

주변여행지